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학교보건협회를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사단법인 한국학교보건협회는 민법 제32조에 의거 1955년 교육부로부터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인.허가를 받아 “학교보건의 증진과 체위의 향상을 도모하고 보건교육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공익 사단법인입니다.
한국학교보건협회는 1960년대 기생충 구충사업, 1970년대 학생 혈액형 검사, 1980년대 학생 소변검사, 2010년도 학생 금연학교 개설 등 지난 60년간 학교보건사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 중, 고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기 1차 사전 건강관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건강 지킴이로 큰 역할을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청소년은 인터넷 중독, 편식으로 인한 비만, 흡연과 음주, 공부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와 자살 등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이 매우 심각한 상황에 놓여있고 사회적 문제가 된지 오래되었으나 이에 대한 학교보건정책은 미흡하기만 합니다.
위와 같이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협회는 기초적 건강증진을 위한 자체 학교보건 전담기구를 신설하여 관련부처 및 각 학교와 협력을 도모하고 다양한 연구와 교육, 홍보, 봉사활동을 통해 학교보건의 청소년 건강증진과 체위향상에 그 역량을 발휘하며, 나아가 사회공헌에 이바지하는 학교보건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협회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격려 그리고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